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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트다목적차륜로더

1톤을 들수 있는 스키드로더와 아반트 차륜로더 비교 분석

컴팩트 로더는 스키드스티어로더와 허리굴절차륜로더 두 종류로 나눠집니다. 미국과 한국에서는 스키드스티어로더가 강세지만 유럽에서는 허리굴절차륜로더가 더 일반적인 장비입니다.

로더의 가장 핵심이 되는 제원은 Tipping 인양 중량이므로 그 이외의 부분은 정격용량과 주행속도만 달성한다면 로더의 성능을 결정하는데 중요하지 않을 것이고 무거운 자체중량 및 높은 엔진출력은 연료소모만 증감 시킬뿐 결코 장점이 될 수 없는데 이를 장점으로 주장하는 현실임.

허리굴절차륜로더는 스키드스티어로더에 비해 안정된 구조로 인해 더 가벼운 자체중량에도 불구하고 더 안전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등판능력, 전복 안전성 등에서도 추종을 불허합니다.

가벼운 중량과 허리가 꺾이는 특징은 안정성뿐만 아니라 운용비용 절감에도 큰 이점을 가집니다. 허리굴절 로더는 소형 엔진을 사용하여 두 배 이상의 높은 연료효율을 보이며, 허리가 꺾임으로 인해 드라이브 체인이 필요 없음은 물론 타이어 마모 특성이 400%이상 우수합니다.

엔진과 유압 펌프 + 유압 구동모터로 이루어진 매우 간단한 내부 구조로 인해 정비성이 우수하며 드라이브 체인, 브레이크 패드 등과 같은 마모성 부품이 없습니다(필터류,유압만 소모) 따라서 E.T자가진단시스템은 사용자와 전혀 관련 없는 규격이기에 삭제되어야 마땅합니다. 일부 USER 는 제자리 회전이 되어야 좁은 공간에서 작업성이 좋다고 하나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로더타입 축간거리 회전반경 차이점
스키드로더 1082 mm 2024 mm 16.6 cm 가 짧지만 타이어 마모
허리굴절 차륜로더 1200 mm 2190 mm 타이어를 4배 이상 오래 사용


또한 2톤 이하로 건설기계 등록이 필요 없기에 면허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운전이 가능하다는 점도 허리굴절 로더의 장점입니다. 보험은 가능 합니다

*아반트 차륜로더는 스키드로더보다 20%가 비싸지만 5000시간을 사용 후에는 스키드로더보다 5000만원 절약 효과가 있다는 것이 유럽과 미국에서 테스트 한 결과입니다.